목록2025/02/10 (4)
드림팩토리
[위기, 대변혁 기회로] "4시간을 일하는 척" 가짜노동 판친다 - 매일경제 [위기, 대변혁 기회로] "4시간을 일하는 척" 가짜노동 판친다 - 매일경제노동 대개혁근로시간만 긴 대한민국생산성은 OECD 최하위권기업 경쟁력 갈수록 뒤처져신산업 주도권 경쟁국 내줘www.mk.co.kr 사장님이 입버릇처럼 하는 이야기가 있다.한국이 생산성이 미국의 30%밖에 되질 않는다. 직원들은 맨날 놀기만 하고 열심히 일을 안한다. 그러던 차에 마침매일경제에서는 사장님이 생각하는 바를 그대로 대변해 주는 뉴스기사가 나왔다. "4시간을 일하는 척" 가짜노동 판친다 과연 그럴까?물론 조용한 퇴사처럼 일부 사람들이 상급자의 눈을 피해 놀면서 일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다. 하지만 과연 뉴스기사가 사실일까? 독일 회사에서 말하길 ..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bZRhRi/btsMd4gMr0e/yPsLt1F7Sux1cNEwyO0KXk/img.png)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요즘따라 회사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자꾸 허리가 아프다. 그래서 줌바도 시작하고 금요일마다 단지내 PT도 신청했는데,왠지 부족한듯 해서오늘은 점심시간에 회사 근처에 있는 헬스장에 다녀왔다. 여기는 점심시간에 30분씩 할수 있는 PT가 있어서 오늘은 상담을 했다. 간단하게 인바디도 체크했는데큰 무리 없이 평균이란다. 솔직히 살을 2kg 더 빼면 좋을듯 한데 ㅎㅎ 우선 이번주 금요일에 1회체험레슨 가보고 매주 월요일 점심시간에 PT를 해보려고 한다. 여기는 30분씩 10회가 33만원이라고 한다. 그 비용안에 헬스장 이용비나 운동복, 샤워실 이용이 포함이다.ㅇ 나야 좋은건 운동복이 구비되어 있는 헬스장이라서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거다.도40대...건강을 잘 챙겨보잣!
시작은 우연이었다. 택시를 타고 가는데,택시 아저씨께서 신나게 수다를 떨면서본인이 저번달에 대상포진에 걸렸는데 죽다 살아났다고요즘 젊은 친구들도 많이 걸리니까 나보고 꼭 예방접종을 맞으라고 하셨다. 그게 어쩐지 머릿속을 맴돌아 드디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았다. 감기 기운도 없고 컨디션이 괜찮을때동네 내과에 갔다. 여기는 생백신인 스카이 조스터를 구비하고 있었는데1회 접종으로 끝나고비용은 15만원이었다. 나중에 인터넷으로 찾아보니사백신인 싱그릭스가 더 효과가 좋긴 하던데더 비싸고 2번 접종을 해야 되서 그냥 지금 맞기엔 생백신도 괜찮을듯 하다. 맞을때 조금 따끔하고 팔에 힘이 없다.병원에서는 2~3일 동안 주사 맞은 부위가 부을수가 있고약간의 몸살기가 있을수가 있다고 했다.다만, 일주일 이상 몸이 좋..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VdxBI/btsMci7U0nQ/eMeIZZdqbQlpsq1UqecddK/img.png)
그럴 의도로 간건 아니었다.자유시간에 교보문고에 책 구경하는건 내 취미중 하나라 무심히 들린 교보문고 주말이라 그런지 교보문고 안에는 어린이들도 많고 어른들도 많이 있었다.의식의 흐름대로 구경을 하는데내 발을 멈추게 한 곳은 초등학생들 또는 예비초등학생들을 위한 문제집 코너였다. 수많은 출판사에서 내놓은 다양한 문제집들을 보고 있노라니 앞으로의 채채가 상상이 되었다. 하루종일 학교에 가고 학원을 가고집에 와서 문제집을 풀겠지...매일매일 학원에서 주는 숙제들을 풀다 잠드는 일상들.. 그러고 보니 2월이라 그런지교보문고 맨 앞에는 입학준비도서 코너로 꾸며져 있었다. 뭔가 마음이 급해진 나도급하게 핸드폰을 어떤 교재가 좋은지 출판사를 검색해보고 책들을 뒤적이다 현타가 왔다. 어차피 초등학교 가면 매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