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30 (7)
드림팩토리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 - 교보문고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 - 교보문고살인자의 기억법 | 2020 독일 추리문학상 국제부문 수상 2020 독일 독립출판사 문학상 수상 2020 독일 최고 추리소설 선정 2018 일본 번역대상 수상 치밀한 구성과 대담한 문체, 묵직한 주제와 위트로product.kyobobook.co.kr 티비를 보다가 김영하의 살인자의 기억법에 대한 책이 나오길래한번쯤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도서관에서 어떤 책들이 있나 훑어보다가 발견한 살인자의 기억법 내용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살인자의 시선으로 시간이 흘러간다."무서운 건 악이 아니오. 시간이지. 아무도 그걸 이길 수가 없거든." 알츠하이머에 걸린 연쇄살인범 김병수는 기억을 붙잡기 위해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녹음하고 매일의..
어제 아는 분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알게 된 사실그 분은 두 딸을 키우는 워킹맘인데 점심시간마다 주짓수를 배운다는 거다. 매일 둘째 손을 잡고 직장어린이집에 지하철을 타고 다니시는 분인데첫째는 초등학생이라서 학부형이기도 하다. 근데 점심시간에 주짓수를 통해 운동을 루틴하게 하고 있었던 거다. 난 왠지 내가 부끄러웠다. 맨날 푸념만 늘어놓으며 운동할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는 핑계만 대면서다이소에서 산 아령은 구석에 몰아두었다. 집에 돌아와 직장 근처 운동할 수 있는 곳이 있나 검색해 본다.역시 없다 ㅠㅠ 여기는 점심시간이 매우 타이트하게 때문에 단 5분도 늦을 수 없고한 시간안에 운동시설을 왕복으로 다녀올 시간과 운동하는 시간까지 포함해야 하는 것이다.그렇다는건 회사 가까이에 운동시설이 있어야 하는데여기는 약..
내가 매일 출근길에 듣고 있는 유튜브 고명환tv 고명환이 올해 책을 써서 베스트셀러가 되고 한강 작가와 같이 올해의 작가상을 받게 된 책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 고명환 | 라곰 - 교보ebook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 고명환 | 라곰- 교보ebook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무엇을 행해야 하는가? 사람에 묻지 말고 고전에 물어라. 고전이 답할 것이다! 매일 아침 7만 명이 유튜브 강의를 찾아 듣고, 한 달에 20여 차례 전국의 강ebook-product.kyobobook.co.kr 도서관에 예약이 너무 많이 걸려 있어 책을 대여하기까지 좀 시간이 걸렸다. 책은 어렵게 쓰여있지 않아 쉽게 읽히는 편이다. 책을 읽고 느낀점은 이지성의 책과 결..
이렇게까지 나쁠수가 있을까 싶다.계엄령을 시작으로 탄핵소추에 환율은 1,500원을 돌파할 지경이고 이제는 비행기사고로 너무나도 많은 인명이 하늘나라로 갔다. 정말 한국의 국운은 다 한 것인가출생률은 세계 최저이고 부동산 가격은 떨어질 기미를 보이질 않고실시간으로 원화의 가치는 바닥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25년도 전망도 결코 밝아보이질 않는다.나야 많은 것을 했고 겪었지만내 딸아이에게 물려줄 한국이라는 나라의 전망이 너무나도 어두워 마음이 답답해진다. 정말 제2의 한강의 기적은 나올 수 있을까?
도서관에서 책을 보고 있었는데사서님이 "이처럼 사소한 것들" 책이 올해의 책이라는 이야기를 해주셔서바로 빌리게 되었다. 생각보다 얇은 책이고 글밥이 많지 않아 금방 읽히는 책이었지만책에서 주장하는 바는 결코 가볍지 않았다. 아일랜드의 한 소도시에 사는 석탄 상인 빌 펄롱의 시선으로 책이 이야기를 들려준다. 다섯 딸을 둔 풍족하지는 않지만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가장 펄롱은 여느 날처럼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수녀원으로 석탄 배달을 나가 어두운 창고에서 어린 아이를 발견하고는 그곳에서 벌어지는 불법적인 일들을 알게 된다. 다른 사람들처럼 침묵할지 고민하는 펄롱은 결국 한 여자 아이를 구원해 내며 침묵하지 않고 행동하게 된다. p.53펄롱은 트럭에 올라타자마자 문을 닫고 달리기 시작했다. 한참 달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