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03 (5)
드림팩토리
작년에 잠깐 줌바를 한 적이 있다.필라테스, 요가, PT, 수영을 해 본적이 있는데 줌바는 처음이었다. 내 성격에 조용하고 정적인 필라테스나 요가보다는 스피커로 빵빵한 음악소리를 들으며 신나게 춤추는 줌바가 더 재미있었다. 대신 거기는 큰 교실에 한 20명 넘는 사람들이 같이 줌바를 하다보니 협소하기도 하고 약간의 텃세(?)가 있었다.뭔가 자리도 맡아주고 초짜는 구석에서 해야 되었다.장소에 비해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큰 동작은 사실 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마침 작년부터 아파트 커뮤니티에 줌바 프로그램이 생겨서1월부터 호기롭게 신청하고 어제 다녀왔다. 아주 소규모로 8명 진행하는데텃세도 없고 다들 나이 많으신 아주머니들이셔서 마음 편하게 하고 왔다. 음악 크고 틀고, 엉성한 몸이지만 선생님 자세..
아는 분이랑 이야기를 했다. 그분도 나와 같은 워킹맘무려 두 아이의 엄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그 분의 인생도 참 쉽지가 않았다.화장품 브랜드 국내영업을 하며 실적도 잘 나와서 인센티브도 많이 받고 일도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모 업체에서 본인들의 매출목표를 개인에게 주는 바람에매출 압박이 시작되었고 그 매출 압박때문에 스트레스로 소화가 아예 안되는 문제가 발생된거다. 떡볶이 하나도 삼키기가 어렵고 소화가 되지 않았다고 한다.본인은 췌장암까지도 생각하며 매우 힘든 나날들을 보냈다고 한다. 결국 회사는 퇴사하고작은 병원, 큰 병원을 전전하게 여러가지 검사들을 했지만 특별한 이상은 다행히 없었고 집에서 요양하며 2년넘게 한의원을 다니며 몸을 회복했다고 한다. 참.... 근데 그 와중에 집에 있으니 심심(?)했..
전쟁을 기회로 바꾼 이스라엘 스타트업의 저력 | 한국경제 [취재수첩] 전쟁을 기회로 바꾼 이스라엘 스타트업의 저력[취재수첩] 전쟁을 기회로 바꾼 이스라엘 스타트업의 저력, '불가능은 없다'는 DNA 발현 전장을 첨단기술 경연장으로 김인엽 국제부 기자www.hankyung.com엔비디아, 작년 AI 스타트업 등에 1조4000억원 투자 엔비디아, 작년 AI 스타트업 등에 1조4000억원 투자미국 인공지능(AI) 반도체 선두주자인 엔비디아가 2024년 한 해 동안 AI 스타트업 등 관련 기업에 1조4000억원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영국 파이낸economist.co.kr뷰티누리 - 화장품신문 (Beautynury.com) :: K-뷰티에 자본이 몰린다…브랜드 M&A 역대 최다 [뷰티누리] K-뷰티에 자..
아는 사람이 알테오젠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다.모든 회사들이 항암제 개발에 매달릴때 알테오젠은 작은 아이디어로 기술을 키웠다. 그 기술은 다름아닌항암제를 맞을때 쓰는 정맥주사 대신 피하주사로 맞을 수 있는 기술력이다. 그 기술력 하나로많은 항암제를 가지고 있는 회사들이 달려온다. 결국 알테오젠은 작은 기술 하나로 크게 성공한다. 모든 사람들이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을때남들과 다른 시선남들과 다른 아이디어 하나로 성공할수 있다. 어쩌면 성공의 길은 우리 주위를 맴돌고 있는데우리가 그 성공을 잡을 준비가 되지 않은 거일수 있다. 2025년도에는 쉽지 않은 한해가 될거라고 대부분의 전문가가 말한다.하지만 반대로 어려운 시기에 영웅이 나고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시절이 좋을때는 큰 성공을 이루기는 상대..
2025년이 되어 채채는 7살이 되었다.문득 육아가 편해졌다고 느낀건 작년이었다.작년 하반기정도부터였다. 채채는 태어날때부터 잠이 많지 않던 아이였다.자다가도 수시로 깨고 그러다보니 나도 만성피로에 시달렸다.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도 새벽 5시 또는 새벽 6시.. 그러던 채채가 6살 중반이 넘어가면서 일어나는 시간이 늦어지기 시작했다.이제는 7시반 또는 8시 유레카! 물론 아침은 신랑이 책임지고 저녁은 내가 육아를 하기 때문에내가 느끼는건 크지 않지만 어쨋든 잠을 자는 시간이 늘어났다는건 좋은 신호다. 그리고 밤기저귀도6살 되면서 어느순간 밤에 기저귀를 차지 않아도 이불에 쉬를 하지 않게 되었다.정말 한순간에 5살부터 숱하게 이불빨래를 해오다가내가 지쳐서 밤에 기저귀를 채워줬었는데본인도 불편한지 하지 ..